行..

참여의식..

선경호(宣京鎬) 2009. 8. 16. 17:50

마음을 모아서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주어진 오늘을 성실하게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보내는 사랑의 메시지입니다..


돌봄서비스사업 근로자여러분..
진정으로 함께하고 싶었던 아름다운 공동체에서 여러분들을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곳은 원칙과 투명성이 살아숨쉬는 비영리 사회단체입니다..
어느누구라도 예외없이 우리단체에 소속된 구성원이라면 반드시 이 사실을 숙지하고 계셔야만 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지금껏 겪어온 수많은 불합리하고 불공평했던 사회적인 모순문제가 해결되어지도록
우리공동체에게 주어진 사회적인 책무에 최선을 다해서 나아가야만 할 것입니다..

그 일환으로 사회적일자리사업의 구성원인 여러분에게 다시한번 참여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먼저..
참여자 여러분 모두는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이므로 진정 스스로를 사랑해야만 합니다..

아무리 현재 처해진 생활환경이 어둡고 무거울지라도
그 모든 문제의 실마리를 풀 수있는 능력을 분명 신께서 부여하였습니다..

정녕 그러했기에 여러분들은 지금 이순간 우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당당히 서있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참여자 여러분 모두는 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존재이므로 진정 스스로의 가치능력를 최대한 발휘하셔야만 합니다..

마땅하게 주어진 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나아가서는 공동체가 추구하는 사회이익창출에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임하신다면
여러분은 우리사회전체가 지향하는 이시대의 참다운 노동자의 모습으로서 모두가 아름다운 사람들로 인정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공동체안에서 자신을 사랑함과 동시에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해야만 하는

사회적인 인간이기에 절대로 자신의 권리와 이익만을 우선시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사업시행에 따른 참여자취업규칙상에 정해진 8시간의 일일근로시간을 준수하고 
돌봄서비스제공에 따른 고객만족을 위해서 적극적이고 성실한 근무자세로 임해야만 합니다..

 

비영리사회단체에 속해 있다고 해서 여러분의 기본적인 근로의무를 게을리하거나
사업관리팀장의 지시.감독에 따르지 않겠다는 등...상식이하의 언행이 반복 되어진다면..

해당사업시행지침 및 취업규칙에 따라 단호하게 조치 할 것임을 분명히 경고하는 바입니다..

 

어찌하여 현재의 여러분 위치를 감사하게 여기지못하고
그토록 터무니없는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성스러운 공동체의 사업과 업무추진에 지장을 초래합니까..

 

얼마나 좋은 근로환경입니까..
기업주 개인의 최대영리를 목표로 하는 일반기업체보다는 천만배 이상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전 참여근로자의 공동의 이익을 최대목표로하는 노동부정책지원사업의 참여구성원이라는 근로신분을 자랑스럽게 여기십시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돌봄서비스사업은 참여근로자 전체가 한마음으로 함께 일구어가는 공동체사업입니다..
반나절만 근로하고 자기가 편히 쉬고있을 그시간에 누군가는 계속해서 돌봄서비스근로를 하고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여러분 모두가 공평하게 정해진 8시간 근로를 통하여 최대한의 사업성과를 올릴수만 있다면

그 이익은 여러분이 주인이되는 사회적기업으로 가는 밑거름이 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여러분에게 드릴수 있는 가장 큰 마음의 선물은 바로
"주어진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는 참여근로자 여러분을 진정 존경하고 있답니다.." 

 

함께 할수 있다는 그 사실에 진실로 다시한번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모두가 시랑이에요..